타운 유익정보

임신 중 꼭 피해야 할 음식 9가지

sdsaram 0 5024

1833074450E510142F1468

베이비뉴스 이기태 기자 = 임신을 하게 되면 음식부터 가려야 한다. 엄마가 먹는 것이 곧 태아가 먹는 것이기 때문이다.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음식을 미리 파악해 놓아야 한다.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임신부는 태아의 성장 발달을 위해서 영양 많은 음식을 풍부하게 섭취해야 한다. 그러나 음식을 풍부하게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다. 임신부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들은 먹는 것을 삼가야 한다. 다음은 미국의 권위있는 건강지 데일리 헬스(dailyhealtharticles.com)이 임신 중 금지하는 음식들이다.


1. 날고기

익히지 않은 고기에는 일반적으로 인체에 해로운 미생물이 발견되곤 한다. 발견되는 미생물로는 대장균 박테리아, 톡소폴리스마 기생충, 살모넬라균 같은 것들이 있다. 육류는 항상 충분한 열에 익혀 균을 죽인 후에 먹어야 한다.


2. 훈제고기와 소시지

훈제고기와 소시지에도 아직 세균들이 살아 있을 수 있다. 세균은 태반을 뚫고 태아에 침투해 혈액에 독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또한 그러한 균들은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3. 날생선

설익은 생선이나 훈제 생선, 특히 홍합, 굴, 새우, 게 등은 익히지 않은 육류와 마찬가지로 태아나 임신부에 해를 끼칠 수가 있다.


4. 날계란

날계란에는 살모넬라균이 들어 있을 수가 있다. 날계란은 아이스크림이나 홈메이드 케이크, 마요네즈 등에 들어 있을 수 있으나 그런 것들은 저온 살균으로 인해서 위험이 제거돼 있다.


5. 저온 살균을 하지 않은 우유

저온 살균을 하지 않은 우유에는 리스테리아균이 들어 있을 수가 있다. 이 박테리아는 아기를 잃게 할 수가 있다.


6. 소프트 치즈

소프트 치즈는 저온살균 처리가 되지 않은 우유를 먹는 것과 똑같은 위험을 안고 있다. 소프트 치즈를 고를 때는 허가가 없는 회사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7. 카페인

소규모의 연구에서는 커피가 임신부에 괜찮다는 발표가 있었지만 수많은 연구에서는 유산, 조산, 저체중아, 저능아를 출생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다음은 임산부에게 필요한 커피에 대한 상식이다.

처음 3개월은 무조건 피하는 게 좋다. 그 후에는 200mg의 카페인이 흡수돼도 괜찮다. 이는 하루에 한 잔 반에서 두 잔에 해당하는 분량이다. 카페인은 수분과 칼슘을 빼앗아 감으로 커피를 마실 경우 충분한 물과 주스를 함께 마셔 줘야 한다.


8. 음주

소량의 음주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는 태아에게 영향을 미쳐 알콜 신드롬과 다른 장애를 일으킬 수가 있다. 음주는 임신 초기부터 모유 수유가 끝날 때까지 금해야 한다.


9. 물에 충분히 헹구지 않은 채소

임신 중에 가장 소중한 영양식으로는 채소과 과일을 들 수가 있다. 대신 충분히 물에 헹궈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혈 원충병, 기생충 등 땅에 있던 병원균이 채소에 묻어 있다가 인체에 흡수될 수가 있다.

0 Comments
제목